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안시 축산과에서 내일 당장 안락사를 시행한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답변일 2019-09-11
내용 천안의 잔인한 도살장에서 구조한 개들을 천안 시청에서 안락사 한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당장 내일이라고 하던데...
도저히 믿을 수 없어 여쭤봅니다.

살아있는 채로 토치에 태워지던 개들입니다.
그 모습을 다 지켜본 살아있는 나머지 개들을 천안시가 구조해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동물단체와 어렵고 힘들게 구조한 개들인데...

지금와서 내일 당장 안락사라고요?

1. 부지도 무상으로 임대한 상황도 이해가 안되고.
2. 구조한 개들 물도 밥도 줄 수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고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3. 인원 보충도 안되어 관리도 안된다고 합니다.

저 내용들이 사실이라면 개들의 방치와 죽음 방관 등 동물학대 행위가 천안 시청 직원들에 의해 자행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실을 알려주세요.

부탁합니다.
첨부파일
답변 □ 민원내용
 ◎ 직산읍 마정리 개농장 관련 민원

□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동물보호 및 복지에 관심을 보여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개도축 사건관련 농장에서 키우고 있던 피학대동물은 구조 이후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보호·관리하기 위하여 깨끗한 장소로 이동하여 사료와 물을 공급하는 등 관리하고 농장 입구에 현수막과 입간판을 설치하여 관계자 이외에는 현장출입을 금지하였습니다. 
 ◎ 또한, 해당 동물들의 공고기한 마감일은 8월 12일이었지만 한 마리라도 더 좋은 환경에 입양되는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천안시유기동물보호센터와 9월까지 연장하여 보호관리 하였으며, 동물보호협회 및 봉사자, 그리고 개인 입양자들의 도움으로 9월 8일(일)한마리도 남김없이 전 개체수에 대하여 입양을 완료하였습니다.
 ◎ 평소 동물보호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계시며 직산 개사육농가에서 구조된 동물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피학대동물이 새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애써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동물의 보호 및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축산과 동물복지팀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붙 임 : 상담민원 1부.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