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안역 서부광장 시계탑 회전로 개선 요청
답변일 2020-02-14
내용 오늘도 서부역 시계탑 회전로는 버스의 경적소리로 조용할 틈이 없습니다. 왜냐, 일부 이기적인 인간들이 본인들 편하자고 옆에 자가용 승강장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전로에 차를 주정차 하기 때문이죠. 회전로 인도에 안전펜스나 아니면 갓길에 유도봉을 설치해서 불법주정차를 시에서 적극 막아주셨으면 합니다.

솔직히 개인이 일일이 생활불편신고를 하는것도 한계가 있는만큼 꼭! 적극적으로 검토 바랍니다. 아니면 자가용 진입금지를 하던지요.
첨부파일
답변 ○ 교통행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점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천안역서부광장 교차로 시설물설치에 대하여 답변드리면 국토교통부 도로안전시설지침에서 시선유도봉은 운전자의 주의가 현저히 요구되는 장소에 노면 표시를 보조해 동일 및 반대방향 교통류를 공간적으로 분리하고 위험 구간(교각등 구조물)을 예고할 목적으로 설치하는 시설물로 해당구간에는 설치가 어려우며,
○ 교차로 설계당시 승하차구간을 만들었음에도 일부운전자들의 이기적인 불법주정차로 교통체증이 발생하는부분에 대해서는 한명의 운전자로써 불법주정차근절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 또한, 해당교차로 개선을 위하여 휀스 및 주정차 표지판 설치를 검토하겠습니다.  
○ 행정안전부 안전무시관행근절과 관련 소방시설주변5m, 교차로 모퉁이 5m, 버스정류소 10m, 횡단도보10m내 부근에 대하여 안전신문고, 생활불편 앱으로 신고하면 단속공무원의 현장출동 없이도 과태료 부과 가능한점 알려드립니다. 
○ 기타 교통안전 시설물과 관련된 사항은 교통정책과 교통시설팀 (521-588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