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안 시내버스 기사의 만행
답변일 2020-05-22
내용 성정동에서 두정동을 가는 버스를 타기위해 정류장에 가는길에 11번 버스가 오는걸 보고 거리가 20m 정도 있었지만 뛰어가서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버스 기사님은 분명 이러한 상황을 목격하지 않을수 없는 상황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점점 속력을 높여서 가속하더니 너무 가속한 나머지 정류장에 채 멈추지도 못하고 정류장보다 10m 이상은 떨어진 곳에서 정차하였습니다. 이러한 광경을 목격한 대중교통이용자로써는 도무지 의도적으로 승객을 태우지 않기 위해 속력을 점점 높인 후 일부러 지나쳐 가버렸다고 밖에는 생각을 할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그 도로의 제한속도는 50km/h이하인데 그 속도를 훨씬 넘는 속도로 지나쳤기때문입니다. 정류장에 거의 도착한 승객을 보고 승객을 태우기 위해 속력을 더 줄이지는 못할 망정 오히려 가속하여 정류장보다도 한 참 먼 곳에서 겨우 급브레이크를 밟아 멈춘 버스 기사님을 보고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평소에도 승객들이 채 다 자리에 앉기도 전에 급출발 해버리는 대부분의 천안 버스 기사님들의 불친절과 과격운전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었던 터였는데 이러한 의도적 승차거부로 여겨질만한 상황까지 겪고 나니까 불쾌함이 극에 달해 저와 같은 일을 다른 시민분들이 겪어서 더욱 천안 버스 기사님들에 대한 반감을 갖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그리고 천안 버스 문화가 더욱 안전하여지고 성숙하여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항의 글을 남깁니다. 버스는 5월 14일 오후 2시 4,50분경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농업기술센터 정류장 앞을 지나가던 네이버 버스로 확인한 결과 1273번으로 나오는 버스였습니다. 확인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천안시 대중교통과입니다. 먼저 천안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해 주신 충남70자1273번 차량의 과속, 정류장 지나침 및 의도적 승차거부로 보이는 상황 등 문제점을 소속 여객사인 보성여객 관리자를 통하여 엄중 경고와 함께 재발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운전을 실시하도록 지속적으로 행정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 시민들께서 시내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기타 시내버스 이용에 있어 불편하신 점은 대중교통과(041-521-563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