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안시 버스들은 한결같이 서비스가 엉망이네요. 더 이상 참을수 없어 민원 작성합니다. 제대로 된 사과와 보상 바랍니다.
답변일 2020-07-30
내용 2020/07/21 18:50 쯤에 13번 버스가 중앙도서관역에서 기다리던 저를 그냥 지나쳐갔네요. 애초에 원칙적으로 버스는 모든 정류장에 정차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심지어 사람이 있었고 카드를 들고 있는 저와 눈까지 마주쳤는데 그냥 지나쳐가더라고요.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이런 식으로 일을 해도 되나요? 원래 천안시에서는 이런 식으로 일해도 돈 벌어서 먹고살만한가 봅니다.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네요. 혹여나 실수로 진나칠뻔했다 하더라도 사람이랑 눈이 마주쳤으면 그때서라도 정차해야되는거 아닌가요? 무개념에 서비스 정신은 단 1도 뇌에 박혀있지 않은 기사 때문에 10분 넘게 더 기다려서 그 다음 버스인 충남 70자 1677 버스를 타고 왔네요. 그 전부터 기다리던 시간과 다음 버스를 위해 기다리는 시간 이건 어떻게 보상할거죠? 안그래도 바바서 1분 1초가 아까운 상황에서 이런식으로 고객을 대한다는건 고객을 병신 취급하는거로 밖에 안 느껴지네요. 잃어버린 시간과 그 시간동안 할 수 있던 모든 생산활동 및 금전적인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해주길 바라며 저를 보고도 그냥 지나쳐간 버스 기사로부터의 직접적인 사과를 요구합니다.
오늘 뿐만이 아니라 매번 버스를 탈 때마다 욕하며 입에 걸레를 물고 사는 기사들은 수두룩하고 자신들이 잘못했으면서 고객들한테 화를 내며 못 배운 티 및 가정교육을 제대로 못 받은 듯한 티를 내는 기사들이 너무 많네요. 버스 요금은 매번 올라 말도 안되게 비싼데 서비스는 이와 반비례하는 아이러니... 참 재밌네요. 재밌어요. 돈을 그만큼 더 받아가면 일이라도 제대로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있나요? 혹시 제가 다른 세상에서 온건가요?? 혹시 이 세계의 천안은 돈 더받으면 서비스는 반대로 최악이여도 되는건가요?? 참 궁금하네요.
위에 명시한 것처럼 시간 및 금전적인 손해에 대한 보상과 기사로부터의 직접적인 사과를 원합니다.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시 민원으로 끝나지 않고 천안시 시장, 경찰, 언론사 모두에 지금까지 겪은 모든 일들에 대해 신고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대한민국 최악의 버스  서비스라는 타이틀을 원하지 않으시다면 제대로 된 사과와 보상을 해주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천안시 대중교통과장입니다. 먼저 천안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해 주신 차량은 충남70자1675호로 확인되었으며 중앙도서관정류장에서 무정차 한 민원 내용 관련하여 소속 운수사인 새천안교통의 차량 내부 영상자료를 확인하여 준수사항 위반이 확인 시 행정 처분(과태료)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운수사에 무정차로 인한 손해보상 및 운수종사자가 직접 연락하여 사과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모든 운수종사자가 운행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고 친절·안전 운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정지도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기타 시내버스 이용에 있어 불편하신 점은 대중교통과(☎.041-521-563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