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흥저수지 수변 산책로
답변일 2020-07-31
내용 시댁이 천안이라 주말마다 가는 곳. 천흥저수지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어 몇 자 적어 봅니다.

천흥 저수지는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힐링장소로 최적인데  관리가 너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든지 관리만 잘 하면 관광객이 올 수 있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25일 토욜 남편이랑 산책이나 할겸 갔더니 수변 테크 주변에 먹다 버린 캔,비닐봉지 등이 둥둥 떠 다니고 풀이 무성하게 자라 산책로 테크

까지 침범하여 걷기가 몹시 불편하더군요. 돈을 들여 수변테크까지 설치해 놓고 방치한 느낌이 들어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풍광 멋진 저수지 주변에  포토존도 몇개 만들고 벤치도 군데군데 설치를 하면 시민들의 휴식처 역할을 톡톡이 할 것 같으니 관리에 신

경 좀 써 주세요.   

그리고 성환역 뒤에 흐르는 성환천에 주민들이 자전거도 타고 걷기운동도 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성환읍 주민이 조만간  될건데 성환읍 주변에는 야외운동 할 공간이 너무 없는것 같아서요. 
첨부파일
답변 1.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천흥저수지 수변 산책로는 보강공사 작업중이며 현재 장마기간 및 저수지 수위가 높아 공사중지된 상태로 전구간 통행금지하고자 안전띠로 출입을 금지하였습니다.
   다만, 일부 시민분들이 안전띠를 훼손하고 출입을 하여 2020.07.30.  출입구를 못들어가도록 철저히 작업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 아울러 보강공사가 마무리 되는 대로 시민의 휴식처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4. 천안시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신점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산림휴양과(521-5521)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