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차암이편한세상2차]부출입구 문주 시공 요청 및 지하 주차장 설계 오류로 인한 주차장 사용의 어려움에 대한 대책 강구 요청
답변일 2016-08-29
내용 항상 수고가많으십니다.
차암동 이편한세상2차 관련 민원요청합니다.

1.부출입구 문주 시공 요청 
산업도로와 바로연결되어 
이곳이 산업도로에 연장선인지 ....
아파트후문 입구인지 알수가없습니다
꼭문주가 필요한 위치임에도
건설사에서는 이런저런핑계만대고
모델하우스에서 설명을했다고합니다.
허나. 입주자 어느누구도
후문에 문주가없다라고 ..안내받은이는없습니다.
또한,야간에 산업도로에서 아파트내부로 직진하는 차량이 생겨서 사고가 날수있는 위치임에도...사고가나고나서야..후회하실런지
건설주는 입주자들에원성에도
 대화를할생각이 전혀없는것같아 답답합니다.
예전 삼호에서 비슷한문주사건이있었던걸로압니다. 천안시에서도 간경하게 움직여주셨으면합니다...서산은 시에서진행하는거라서 대림이짓고 천안은 삼호가짓고..근데 문이없네요
아파트가치와 새로만들어가는 스마일시티에완성이라고하기에는 부끄럽습니다..
꼭 확인부탁드립니다.

2.지하 주차장 설계 오류로 인한 주차장 사용의 어려움에 대한 대책 강구

지하주차장설계오류로인한
최소주차수량조차..보호받지못하고있습니다.
214.215동은 지상에26 대 .지하1층110 대로
지하1층에 208 동입주자가 주차를안하는가정하에 겨우1대주차할수있습니다..
또한 2층에주차를할경우 ..집으로들어가려면 한참을돌아서 가야합니다
지하2층에서.지하1층으로이동하는 통로없음.
건설사가 설계오류를인정하고. 
입주민이 앞으로 약20 년에서 30 년 겪어야하는불편함에대해 다른편의로대신하고.
어떻게 이불편함을 좋은방향으로 개선해 나가야할지 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시점에서는 건설주는 입주민과의 대화를하려고도하지않고 입주민에 소리를 무시하고있으며
말을회피하고 안내했다는말로 일관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에대해 주차대수가 1.5대이다라고들었고 .당연히 아파트 얼굴인 문주는 있을것이라고생각했을뿐 후문엔 문주가안만들어 진다고 안내받은적없습니다.
 위 두가지 문제점에대해 간경하게 해결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답변 ○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 드립니다.
 ○ 귀하께서 민원제기하신 차암동 이편한세상 스마일시티2차아파트 지하주차장 설계오류 및 부출입구 문주 설치요청 등에 대하여는 현재 사업주체, 시공자 및 설계자측에 재차 의견서 제출요구 중에 있으며
 ○ 당초 사업주체 및 시공자로부터 제출된 의견서에 따르면
   - 지하주차장 관련 : 지하주차장, 부대복리시설 등 단지내 부대시설 사용에 대하여 각 동별 사용시 위치 및 통행동선에 따라 거리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현재의 배치 현황을 분양시 명기하여 설명하였으며(입주자 모집공고중 “설계관련 유의사항” 참조)
   - 부출입구 문주 관련 : 사업계획승인도서에서 제시한 사항 이외에 추가적인 마감사양 및 부대편의시설, 조경 설치 또는 교체를 요구할 수 없으므로 타 분양 아파트와 충분히 비교 검토한 후에 청약신청 및 계약체결시 설명하였다(모델하우스 단지모형 및 입주자모집공고 “기타유의사항” 참조)는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 아울러 주차대수에 관련해서는 주차장법(교통과 소관)에 규정되어 있는 것으로 주차대수 설치기준은 각 동별이 아닌 단지 전체세대를 기준으로 산출하는 것으로써 관계법령에 적합하여 승인된 사항임을 알려드리며, 이는 법령을 벗어나 임의로 강제할 수 없는 사항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부출입구 문주시공 및 무인택배함 설치에 대하여는 주택법령에 규정되어 있지 않은 사항으로 우리시에서도 제기된 민원사항에 대하여 계약 당사자간 원만히 협의토록 사업주체 및 시공자 측에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으며 추후 의견서가 제출 되는대로 그 내용을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내용은 건축과 공동주택팀(☏521-5687)으로 전화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