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버스 노선 배차간격 항의
답변일 2017-11-18
내용 7번 버스 배차간격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녁 10시 5분~ 30분 경 두대가 1분 간격으로 왔고, ( 쌍용동 이마트 기준 ) 그 다음 배차는 20분 뒤였습니다.
어플과 일치하지도 않은 뿐더러 , 배차간격이 11분이라는 기준을 훨씬 넘깁니다. (특히 10시 5분-15분 사이)
11월 13일 같은 경우에도 쌍용동 이마트에 2대가 온 후 , 그 다음 버스는 종합터미널에 있더군요. 
이러한 경우가 계속 고쳐지지 않고 지속되고 있어 쌍용동 이마트에서 신방통정지구 쪽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저녁 10 시 이후 신방통정지구로 가는 버스는 7번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20분 기다리기 너무너무 힘듭니다. 
저번에도 건의 드렸었고 , 개선조취를 취하겠다고 하였는데 전혀 개선되는 기미가 안보이네요. 
제발 버스 간격 조정 좀 해주세요.
첨부파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먼저 천안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말씀하신 노선의 시내버스의 운행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버스의 운행간격이 잘 준수되지 않아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시내버스 3사 관리자에게 통지하여 정해진 운행시간을 철저히 지킬수 있도록 지도하겠으며, 정상적인 운행을 통해 시민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다만, 시내버스 관리자와의 개선 지도시 해당 노선은 주로 천안 시내권을 순환 운행하며, 남부 고가고에서 출발하여 인근장소인 청담웨딩홀로 돌아오기까지 약 85분이 소요되는 노선으로 매 10분정도의 운행간격을 적절히 유지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노선이라는 애로가 있으나 최대한 준수할 수 있도록 승무원들을 교육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다시 한번 시내버스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보다나은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기타 시내버스 이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과(041-521-5630~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