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7번 버스기사의 횡포
답변일 2017-11-25
내용 저는 밤 10시쯤 천안터미널 레스모아앞쪽 정류장에서 7번 버스를탔습니다.
아마 시작점에서 오후 9시 35분출발 버스같습니다
맨날시간표도 안지키지만 지켯다면요 ^^
버스를타고 집을가고잇는데 신방동 통정지구쯤에서 기사님이 갑자기 불을끄길래 종점에 가까워져서 끄시나보다 해서 가만히잇엇는데 종점으로가지않고 뜬금없이 다른길로 빠지시더니 원래노선의 반대길로 빠지시길래 제가 맨뒷자리에 앉아잇어서 아저씨를 크게 불럿습니다. 근데갑자기 아저씨가 화를막 내시면서 소리를고래고래질르며 아니 왜 불럿을때 안나왓냐하시면서 저한테 승질을 막내시는겁니다 그래서저는 이어폰끼고잇어서 못들엇다고 햇는데 기사님이 또 버럭 화를 고래고래 내시면서 아니그럼 불을 껏으면 나와야지 왜안나오냐고 되도않는 쌩트집을 잡으셧습니다.
 평소에 종종 종점에가까워지면 운행종료를 띄우고 불을 끄고가시는분들이 많아서 저는 그런줄알고 그냥 타고잇엇습니다. 그런분들은 타고잇는 승객이 저밖에없어도 종점으로가셧구요 그리고 버스기사가 불을끄고 달린다고 승객이 나와서 저버스에잇어요 하고 얘기를해야됍니까?
당연히 종점에가는게당연하고 자기실수로 그런일이생겻으면 사과를하던가 버스에서 이어폰끼고잇는사람들이 다반사인데 다른길로 샐꺼엿으면 기사님 앉아잇는자리에서 나와서 사람이 잇는지없는지 눈으로확인을 해야맞는거아닙니까?
그리고 그와중에 어디사냐고는 왜물어보세요  다시원래 노선대로 바로 가야지  가까우면 그냥내리라는겁니까뭡니까 
그리고 기사님도 화가나신건 알겟는데 그렇게 난폭운전은아니죠 비도오고 계속사람들타고내리느라 버스바닥은 다젖어잇는상태엿는데 전 짐도많앗고 넘어질수도 잇는상황이였습니다 정말 불쾌하고 늦은시간이라서 무섭기도햇습니다 그 기사님이 누구신지 찾아서 다시는 이런일 없도록 해주세요.
첨부파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먼저 천안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시내버스 불친절, 운행노선 미준수 등 종합적인 문제점들에 대하여는 승무원들이 운행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고 친절·안전 운전 할 수 있도록 시내버스 3사 관리자를 통하여 행정 지도해 나가겠으며, 참고로 이번 11월 28, 29일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 및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 다시 한번 시내버스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보다나은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과(041-521-5630~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