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차암교 밑이 공용주차장으로 허가가 났나요?
답변일 2017-11-29
내용 차암동에 사는 주민 입니다.
매일 같이 차량을 운행하면서 지나다니는 차암교 밑이 주차장이 되었습니다.
차량 한두대 정도야 이해를 하겠습니다만 빼곡히 주차를 해놔서 운전을 하며 지나가려면 저 차가 주차되어 있는 차인지 지나가는 차인지 인지하기가 어렵습니다.
통행량이 많지 않은 곳이라고 해도 이정도 불법주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가끔 주차단속을 하시는 것 같은데 개선 사항이 보이질 않아 답답하여 직접 글을 올립니다.
하루 빨리 교통안전을 위하여 개선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0171121_133841.jpg
20171121_133829.jpg
20171121_133839.jpg
답변 - 우리구 교통행정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차암교차로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하여 이동형 CCTV차량을 이용한 주정차 지도단속과 견인을 실시함으로써 시민의 교통불편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참고로, 불법 주정차량 발견시 행정자치부에서 운영중인 스마트폰의 생활불편 신고앱을 설치하신 후 사진을 찍어 제보해주시면 더욱 신속히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산업교통과 교통지도팀(☎041-521-6421~4)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생활불편 신고방법】
검색사이트(다음, 네이버 등)에서 생활불편신고를 검색하시면, 행정자치부에서 배포하는 생활불편신고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다운 받으시고, 불법 주정차 항목을 선택 및 신고요령에 따라 위반차량을 1차 촬영, 5분 경과후 2차 촬영후에 첨부하여 전송하여 주시면 과태료 처분이 가능하니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촬영일시(월,일,시,분)와 위치는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불법주정차 사진촬영 신고시, 위반차량에 대하여 자동차등록번호판 및 주변환경 식별이 가능하여야 하며, 촬영일시(월,일,시,분)가 명기된 사진자료 및 이후 5분이 경과하여 동일조건으로 촬영된 사진자료를 첨부하여야만 증빙자료로 채택할수 있으며,이외의 자료는 증거불충분으로 과태료 처분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