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안시내버스 신고
답변일 2019-07-22
내용 7월 15일 오후 10시 4분경 라이프타운 정류장을 지나간 3번 버스 ( 충남 70 자 1320 )에서 내렸습니다. 불당지웰더샵에서 승차한 저는 저는 안전장치없은 놀이기구를 타는 줄 알았습니다. 천안 시내버스의 난폭운전은 익숙했지만 이번은 정말 심하다고 생각해서 민원남깁니다.  버스정류장 앞이 아닌 도로에서 그냥 정차하는 버스를 걸어가서 탄 후 버스는 제가 자리에 앉기도 전에 무서운 속도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과속으로 인해 과속방지턱을 지날때면 몸이 붕 떠올랐습니다. 이럴거면 과속방지턱은 왜 있는겁니까. 엄청난 과속으로 인해 저는 제가 내릴 버스정류장에서 정차는 할 수 있을지 의문이였습니다. 분명 버스가 정차한 후 자리에서 일어나주십시오.라고 듣고 보았던 것 같은데 이게 말이 되는 상황인지,,,,;;  천안시 시내버스 난폭운전에 대해 말이 나온게 얼마나 오래되었는데 아직까지도 이런식이니 과연 개선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것인지 의문입니다.
첨부파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먼저 천안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충남70자1320호(보성여객)의 과속운전 등 난폭운전으로 승객에게 안전상 큰 위협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해당 차량에서 발생한 시내버스 과속운전, 난폭운전 등 문제점들에 대하여는 승무원들이 운행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고 친절·안전 운전 할 수 있도록 소속 여객사인 보성여객 관리자를 통하여 경고 및 교육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행정지도해 나가겠으며, 그 외에도 종합 서비스교육 및 사내 자체교육 등을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대중교통과(041-521-563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