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공터내 불법건축물의심, 차량테러 및 불쾌감조성
답변일 2016-09-21
내용 항상 천안시의 발전을 향한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아니라 천안시 동남구 봉서6길 3번지 원룸건물 옆 공터에 5~6년전 분식집으로 사용되던 건물이있습니다.

현재는 파지를 줍는 할아버지가 파지창고로 이용을하고있는 상태이고 다른부분은 주변 주민들을 주차장으로 이용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 건축물이 허가가 되지않은 건축물로 판단이되어 철거요청을 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건출물을 점거하여 이용하고있는 할아버지는 해당공간에 차량주차시 폭언,욕설 및 차량테러를 가하고있습니다.

주변지인도 못으로 차량을 긁거나 짧은피스를 타이어밑에 두어 펑크를 유도하거나, 차량위에 자갈 및 모래는 뿌리는행위를 

수차례목격하였지만 직접눈으로보고 가서 얘기를해도 잡아떼는식의 욕설과 폭언 막무가내로 나오는 말투로 모두들 포기를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이런식으로 차량테러를 당하고 도로이용에 불편(파지를 도로한가운데에서 정리를 하거나, 리어카를 방치하는행위. 위행위에 크락션을 울린다면 다음날 차량을 찾아 테러를 가합니다)을 겪을수는 없기에 민원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할아버지의 손자는 주변 여성들의 엉덩이를 만지고도망가거나 멍쩡히 걷고있는데 갑자기 소리를 질러 해당인원을 당황케하고

불퀘하게하는데 쾌락을 느끼는 상황으로 몇번 경찰이 대동되었지만 진전은 없는상태입니다.

파지를줍는 노인이라고, 그의손자라고 봐주고 불쌍히여기고, 참고, 무시를해도 한계라는게있습니다.

본 민원인의 주변지인들이 차량테러를 당하여 개인이 부담하여 차량도색을한비용을합친게 100만원이 넘어가는 수준에이르렀습니다

해당민원에대하여 빠른조치 및 강경한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답변 새올전자민원 접수번호 제201609081713325753, 201609081108535711호(2016.09.08.)로 접수된 상담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답변내용
- 귀하께서 천안시 새올전자 민원에 출원한 동남구 봉명동 464번지 상 건축물은 건축법에 정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고 무단으로 건축한 불법건축물로서 건축주(행위자)에게 자진철거 명령을 한후 이를 이행치 않을 경우 건축법에서 정하고 있는 절차에 따라 고발 및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조치를 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니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동남구 도시건축과(041-521-446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