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천안역전앞 야시장에서나오는 노래,소음입니다.
답변일 2017-11-14
내용 천안역앞에서 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년도로 39년째이구요
야시장을 하여 시민들을 모이게 하는건 좋은 취지라고 생각합니다.문제는 야시장에서 사람을 끌기위한 목적으로 틀어지는 노래입니다.
위쪽으로는 주거공간이 밀집해있는것으로 알고 있고 저희또한 교육을 진행하는 국가고시학원입니다.
소리가 너무 커져 수업에 방해가 되며, 방해가 되니 저희에겐 영업에 지장이 가기까지 합니다.
심지어 야시장이다보니 오후 6시부터 시작하여 밤 11시이후까지 노래를 쉬지않고 굉장히 크게 틀어놓습니다.
천안야시장뉴스를 보셨습니까?그들만의 축제라고 합니다. 소음피해를 주면서까지 운영을 하니 저희로썬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심지어 제가 천안시 민원으로 2,3번을 전화하여 부탁을 드렸으나, 연락을 취하셨다고만 하지 야시장 측에선 일절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오후 7시30분 이 시점에서도 노래는 여전히 크게 나오고 있고 저희학생분들과 직원분들은 눈쌀이 찌푸려집니다.
이렇게 하면 저희는 강력하게 나갈 수 밖에 없으며 그 전에 이렇게 천안시민원으로 직접 글을 씁니다.
(학원내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촬영영상에서 들릴정도의 소리는 더이상 즐거운 음악이 아니라 소음이며 피해라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천안야시장소음.mp4
답변 - 안녕하십니까! 동남구청 위생청소과장입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음악소음 불편 민원건에 대하여 역전시장(공설시장) 상인회 등에서 수,목,금,토요일 19시부터 야시장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홍보를 위한 음악 등을 틀어놓는 것으로 확인되어 행사 관계자에게 민원사항을 알리고 음악소리를 줄여 인근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토록 행정지도 하였으니 이점 널리 이해바랍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동남구청 위생청소과 환경관리팀
(521-4313)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