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앞 마당으로 물이 역류합니다
답변일 2017-11-30
내용 저희집 앞으로 도로공사를 하시면서  배관을 높게 묻어서 비만 오면 저희집 앞마당으로 물이 역류하고 있습니다. 올여름 폭우로 집이 침수되는 피해를 잆었습니다... 어제도 윗집에서 김장을 하시는지 저희집 마당에 물이 또 역류하여 들어왔습니다.
저희는 잠만 자는 집이라 집에서 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집에서 물을 쓰지 않는데 마당에 있는 수도 계량기통에 더러운 물이 계속 차오르고 있습니다...막힌것인줄알고 뚫으려 물을 퍼내는데 딱 그만큼만 다시 차오르는 겁니다...왜그런걸까요?
여름 폭우로 침수되면서 그때 물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바닥 벽돌이 깨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계량기통이 깨진건지 저희집으로 들어오는 배관에 구멍이 난건지 그쪽으로도 외부에서 물이 차오릅니다... 물이 얼어서 계량기가 터질까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첨부파일
답변 1. 귀하의 가정에 안녕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해당 도로는 “성정A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에 편입되어 정비기반시설(도로) 공사를 완료(2014.08.12. 준공)한 지역입니다. 
3. 공사당시 사유지 내 오수관로는 사유 물건에 해당되어 건물소유자가 도로경계선까지 정화조 및 오수관로를 정비하여 천안시에서 계획한 오수관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선행작업을 하여야 하나 
   본 지점은 집주인이 이를 이행하지 않아 기존 관로를 도로개설 시 매설한 오수관로에 연결하였기에 현재 사유지 내에서 발생된 오수에 대해서는 정화조 청소, 오수관로 교체 등을 통해 귀하께서 정비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천안시청 도시재생과 주거정비팀(☎041-521-5776~577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