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공사시 안전표지판설치(도로이용안내 등)
답변일 2021-04-07
내용 회사가는길목에서 공사를 하는건 알고있었고 통행에 지장을 받는부분이 있기는 했어도 참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이면도로 진입하면서 어떤표지판도 보질 못했는데 바로 코앞에서 땅을 다 파내고 작업을 하고있었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야하는 그길을 돌아서 다시 회사로 들어가자면 큰길로 다시 나가서 유턴을 해서 5분가량을 돌아가야합니다.
1분도 안걸리는 거리를 두고 말입니다. 돌아가는게 억울해서가 아닙니다.
적어도 공사를 진행하면 공사안내표시판을 해놔야 하는게 정상이고 완전히 통행금지를 시킬거면 진입하기 전에 안내들 하는게 맞는데 아침에도 그랬고 점심에도 계속 그러고 있으면서 차가 갑자기 고장이나서 특별하게 어쩔수없다는 식으로 돌려서 말씀하시고 차돌리라고만 하시는데 어이가 없네요...
그것도 한참보고있다가 빵빵하니 와서 해명하시는데 진짜 너무하시는거 아닌가요?
행정명령이나 법적인 제재가 없어서 그런식으로 개인공사 아무렇게나 해서 인근 통행자들한테 불편을 초래하는건 뭐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관념일수도 있겠네요
안전공사를 위해서라도 공사규모에 상관없이 안전표지판, 공사안내알림판, 통행안내판설치를 의무화해서 이런일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222.jpg
111.jpg
답변 1.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민원 제202103301551395691(2021.03.30.)호로 접수하신 동남구 구성동 531-1, 531-4번지 상 공사현장의 불편사항과 관련하여 건축주 및 감리자에게 건축공사현장에 건축허가표지판을 항시 부착하고 신호수 배치, 안전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행정지시 하였음을 답변드리며,

3. 공사현장의 주변 정리 정돈을 철저히 하여 주민들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고 현장관리인의 공사현장 상주 및 관리 의무를 다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공사하도록 주의조치 하였으며, 이와 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동남구 건축과 건축허가1팀(☎041-521-44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첨부파일